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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장관과 화성시장 신년사를 통해 본 화성시 발전

ALF노프로 2020. 1. 3.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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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은 지도 벌써 3일이 지나고 있습니다.

 

노프로의 땅땅세상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고자 하는 일 모두 성취하셔서 2020년에는 대박나는 해가 되셨으면 합니다. 노프로 역시 많은 분들이 부자가 되실 수 있게 옆에서 도움드리는 일 많이 하도록 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장관과 화성시장 신년사를 통해 본 화성시 발전 플랜

 

 

오늘은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과 서철모 화성시장의 신년사를 통해 본 화성시의 발전 플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현재 화성시는 아는 분들은 충분히 알고 계시겠지만 화성 국제테마파크, 송산그린시티, 송산역 등과 같은 개발호재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이렇게 대형호재를 여러 개 가지기 힘든 것이 사실인데, 화성시야 말로 정말 2020년 복을 다 가져간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제가 예전에 포스팅했던 내용 중 유망투자처로 화성시를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https://land-world.tistory.com/12

 

[땅땅세상 유망투자] 정부가 밀어주는 화성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 - 경기도 화성시(2)

지난 시간에 이어 땅땅세상의 유망투자지로 경기도 화성시를 현미경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밀어주는 화성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 본격화로 경기도 화성시가 주목 화성국제테마파크 조기착공 확정과 송산..

land-world.tistory.com

정부가 밀어주는 화성국제테마파크라는 내용이었는데, 바로 이 화성국제테마파크를 품고 있는 곳이 송산그린시티이고, 송산그린시티의 중심에 송산역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과 서철모 화성시장의 신년사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년사 부분을 있는 그대로 보여드리기 위해서 전문내용 전체를 보여드렸습니다.

 

국토교통부장관과 화성시장의 신년사에서 맥락을 같이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우선 국토교통부장관의 신년사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입니다. 

 

세계최초로 자율주행차 레벨3 안전기준을 마련하고, 경기도 화성시와 제주도를 드론 실증도시로 선정해 자율주행차와 드론 상용화의 기반을 마련하였다라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GTX, 신안산선 등 광역교통망 사업을 본궤도에 올려놓았다라는 부분과 경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거점형 뉴딜사업, 역세권개발, 노후산단 재생혁신을 통해 투자를 늘리고, 산업거점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거점을 연결하는 도로, 철도등 교통인프라도 속도감있게 확충해야 한다라는 점과 경제활력을 높이기 위해서 민간 투자의 마중물 역할을 하는 정부 재정이 중요한 만큼 올해는 역대 최고 수준으로 재정을 조기 집행한다라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내용이 바로 화성시장의 신년사에도 그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부의 혁신성장정책과 보조를 맞춰 시스템 반도체, 바이오, 미래차 산업의 튼튼한 기반을 조성하여 미래의 먹거리 산업을 꼼꼼히 챙기며, 자율주행 실험도시 K-City와 드론 실증 단지,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 등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도시로 만들겠다라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화성국제테마파크, 동탄 트램 등 시민들의 숙원사업과 생활밀착형 사업도 꼼꼼히 챙겨 시민들의 생활 편익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습니다.

 

화성은 정부에서 밀어주는 국내 최초의 수변도시가 건설되고, 국내 최대의 테마파크인 국제테마파크가 건설되고, 서울역의 1.5배 크기의 최대 복합환승역인 송산역이 건설되는 곳입니다. 이 모든 것을 정부 국책사업으로 진행하고, 정부가 밀어주는 사업입니다. 노프로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의 신년사와 서철모 화성시장의 신년사를 보면서 가슴이 설레였습니다. 지금 노프로가 투자를 적극 추천하는 곳이 바로 경기도 화성시이고, 송산그린시티의 중심인 송산역세권 주변지역입니다. 그러한 곳에 내 땅 한 편이 있다면 그건 아마도 지금이 아닌 짧게는 3~4년, 5년 안에는 효자가 되어서 돌아올 한 평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국토교통부 장관의 신년사 중 역세권개발을 강조하고, 신안산선, 철도교통 인프라, 민간투자의 마중물 (국제테마파크가 가장 대표적) 이라는 단어만 봐도 지금의 모든 정부정책은 경기도 화성시를 밀어주는 것이라고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특히 역세권개발은 구역세권을 재개발하는 단계를 넘어서 새로운 역사건설과 주변지역의 개발로 이어지는 새로운 역세권개발로 확대될 것이 틀림없습니다. 

 

지금이라도 부동산 토지 투자에 대한 생각이 1%라도 있다면 그 투자의 목적지는 경기도 화성입니다. 투자에 대한 길을 노프로가 열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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